회원가입하면 다양한 혜택이 쏟아져요!
게시글 보기
OTT 자주 본다면, '이것' 조심!
2022.09.21

하루에 전자기기를 평균 몇 시간 정도 사용 하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낮에는 노트북, 컴퓨터, 태블릿 PC 등으로 업무를 보고,

퇴근 후에는 스마트폰을 보며 휴식을 취합니다.


 ‘넷플릭스는 기본이고, 챠·티빙·웨이브는 선택이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OTT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전자기기 사용량은 더욱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생활습관은 눈을 피로하게 하고,

안구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의 증상 및 원인]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잘 생성되지 않거나 빠르게 마르는 증상을 말합니다.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경우 뻑뻑함, 침침함, 이물감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두통을 느끼기도 합니다.

눈물을 분비하는 기관인 눈물샘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 것이 가장 큰 원인데요.

렌즈를 오래 착용하는 습관, 과도한 전자기기 사용,

바람, 에어컨 또는 난방기에 의한 노출 등은 안구건조증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안구건조증 완화법]


안구건조증을 방치하면 시력 저하, 녹내장·백내장 등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주기적인 휴식을 취하고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여

눈물이 분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위에 따뜻한 수건을 올려 온찜질을 하거나,

가습기를 통해 실내 습도를 조절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인공눈물 사용법]


안구건조증을 치료하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인공눈물을 점안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눈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을 알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공눈물을 사용하기 전 손을 반드시 깨끗이 씻고, 고개를 30도 정도 젖힌 후

아래 눈꺼풀을 손으로 잡아 한 방울 떨어뜨리고 눈을 10초정도 감아주세요.

인공눈물은 11방울만 점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하게 넣을 경우 눈물 안에 들어있는 면역성분이나 영양분이

씻겨 내려갈 뿐만 아니라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자주 넣게 되면 눈물 속 단백질이 줄어

오히려 건조함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잠을 자는 동안에는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눈을 깜빡이지 않아 눈물 생성이 감소되기 때문에 눈이 가장 건조해집니다.

따라서 기상 직후 인공눈물을 점안하는 것이 제일 효과적입니다.

건조함을 느끼기 전에 미리 한 방울 넣어주는 것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공눈물 중에 충혈을 없애 주면서 시원한 느낌을 주는 제품이 있는데

이러한 제품에는 혈관을 수축시키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하다 중단하면 더 심한 충혈을 일으키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한번 잃어버리면 되찾기 어려운 눈 건강.

평상시에 미리 미리 관리하여 활력 있는 일상생활을 보내도록 하세요!


top